전체메뉴

전체메뉴

부서소개

조직도

조직도

공공보건의료사업 수행 조직도

공공보건의료사업 수행 조직도

부서소개

진료팀

환자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친절하고 편안하게 환자를 진료하고 환자 개인의 병적 증상은 물론 특성까지 파악하여 진료함으로서 환자의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호팀

어둠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는 나이팅게일의 간호이념을 바탕으로 친절, 봉사, 희생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로부터 억압되고 소외된 환자들을 사랑할 줄 아는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간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약제팀

신뢰하는 마음, 봉사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으로 치료팀과의 정보공유로 적절한 약물투여에 의한 치료효과를 높여 환자의 쾌유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심전도실/방사선실

심전도는 임상환자에게 시행하여 심장의 병태를 알아보는 방법으로 본 병원은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는 3 Channel ECG Analyzer를 도입 사용하고 있습니다.
X-선진단은 임상에서 청진기 만큼이나 널리 이용되어 조직검사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임상병리실

질병에 대한 조기 발견과 진단, 치료효과의 판정을 위해 다양한 검사를 실시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임상결과를 추출하여 환자분들의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치료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신규인력의 채용과 인원의 배치, 교육,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총무팀

병원 내 부서간 업무지원, 대내외 행사 진행, 차량관리 및 각종물품의 공급, 여러가지 원내 대소사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한 영역의 총무팀입니다.

원무팀

입·퇴원과 외래·수납이 주업무인 원무팀은 환자와 보호자만족, 방문고객 만족이라는 슬로건 아래 팀원 자체가 항상 내원객에게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안요원 배치를 통해 안전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호팀

환자보호, 환자관찰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는 보호팀은 환자 개개인에게 필요한 세심한 관심과 사랑으로 환자를 보호함에 있어 친부모와 친형제처럼 보살핌을 목표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리실

병원의 모든 시설의관리 및 유지보수 그리고 위험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부서로써 오늘도 병원 환경을 안락하고 쾌적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영양팀

맛있는 식사와 질환에 따른 적절한 식단 그리고 최상의 급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원환자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제시하고, 적절한 영양관리를 도와드림으로써 최고의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상심리실

개인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전문적인 과정으로 임상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임상심리검사란 사고, 인지, 정서, 대인관계, 적응능력 등을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검사 시행에 있어서도 정신증적인 면을 비롯하여 종합심리검사, 성격장애, 치매 등 검사목적에 따라 임상심리학자와 일대일 검사를 통하여 세밀한 검사를 시행합니다.

공공보건의료사업팀

정신건강전문요원들이 본원 입원 환자들에게 재활을 위한 치료프로그램 및 월별 행사 진행, 개별화된 의료사회사업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수련 사업도 실시하고 있으며, 공공보건의료사업 및 대외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정책기획팀

환자들과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법의 정책 및 법규에 대해 이해하고 병원에 적용 및 수용할 수 있게 정책을 입안하여 역할 수행하며, 병원 내·외부의 홍보활동과 교육을 통하여 병원의 서비스마케팅과 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우리병원의 미션과 비전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